본문 바로가기

마음을 여유롭게/성인유머

욕 같은 염불

 

욕 같은 염불.

 

  어느 날 여름 오후.    어느 집에 주인영감과 멍멍이 개가 나른한 오후에 마루위에서 매미소리 자장가 삼아 낮잠을 자고 있었다. 마루 밑에는 멍멍이가 자고 있었다.

마침, 절에서 시주를 나온 스님이 대문이 열려 있길레, 눈을 감은 체 열심히 목탁을 두들기며 염불을 외우고 있었다. 누군가 나와서 쌀이던 보리쌀이던 듬뿍 퍼주기를 땀을 흘리며 발자국소리만 기다렸다.

  한 시간을 염불해도 주인반응이 없자, 집안을 자세히 들려다보니 주인도 자고, 개도 자고 있었다.

 

   은근히 화가 난 스님이 다시 염불을 했다.

   “마루위에 주인자지, 마루 밑에 개자지, 주인자지, 개자지. 주인자지, 개자지….”

   “…….”

   욕이 아니다. 주인도 주무시고, 개도 자고, 다시 말해서 주인도 자고, 개도 잔다.

 

 

  다시 옆집으로 스님이 가니, 주인여자는 대청마루에서 부채질을 하고 있었고, 마루 밑에서 개는 혀를 헐떡거리며 스님을 바라보고 있었다.

  아무리 염불을 해도 보리쌀 한 바가지 나오지 않고, 주인여자와 개는 바라보고만 있기에 화가 난 스님은 목탁을 크게 치며 더 큰소리로 염불을 한다.

   “주인 보지, 개보지. 주인 보지, 개보지.”

  욕은 아니다. 주인도 보고, 개도 본다.

   “…….”   

'마음을 여유롭게 > 성인유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여사원의 하룻밤 임대료  (0) 2014.12.24
거시기  (0) 2014.12.24
안방 침대에서 기다려  (0) 2014.12.24
숫처녀가 맞다니까  (0) 2014.12.24
발정난 과부  (0) 2014.12.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