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브랜드 `인지도·선호도` 1위는 어디?
아파트의 브랜드 인지도 1위는 '대림 e-편한세상', 선호도 1위는 '삼성 래미안'이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부동산정보제공업체인 '닥터아파트'는 11월 14일부터 26일까지 만20세 이상 1만5천285명을 대상으로 '2006 아파트 브랜드파워' 조사를 실시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3일 밝혔다.
알고 있는 브랜드 모두를 고르는 인지도 조사에서 대림 e-편한세상은 81.24%(1만2418명)의 인지율을 보이며 1위를 차지했다. 근소한 차이로 인지도 2.3위를 차지한 삼성 래미안(80.46%)과 푸르지오(80.44%) 역시 80% 이상의 높은 인지율을 보였다. 현대 아이파크(79.49%), GS 자이(77.51%), 롯데캐슬(77.18%) 등이 뒤를 이었다. 전년도 인지도 순위 13위였던 두산위브가 75.48%의 인지도를 보여 7위에 올랐고, 한화 꿈에그린(73.03%), 경남아너스빌(72.12%), 동부 센트레빌(72.11%)은 처음으로 10위권 안에 진입했다.
로고를 정확히 알고 있는 브랜드를 묻는 로고인지도 조사에서도 브랜드 인지도와 마찬가지로 대림 e-편한세상이 71.54%의 인지율을 보이며 1위를 차지했다. 2위는 현대 아이파크로 68.69%의 로고 인지율을 보이며 강세를 보였다.
아파트 구입시 선호하는 3개 브랜드 복수 응답 조사에서는 삼성 래미안이 19.27%의 점유율을 보이며 1위를 차지했다. 이어 GS 자이(13.36%), 대림 e-편한세상(9.62%), 현대 아이파크(8.96%), 대우 푸르지오(8.08%)가 차지했다. 이밖에 10위 안에는 현대 힐스테이트(7.26%, 6위), 롯데캐슬(5.28%, 7위), 포스코더샵(3.43%, 8위), 동부 센트레빌(2.0%, 9위), 월드메르디앙(1.71%, 10위)이 포함됐다.
한편 아파트 광고모델 중 가장 선호하는 모델로는 이영애(자이)가 28.28%로 가장 많았고,이어 김남주(11.36%.푸르지오), 고소영(8.22%.힐스테이트), 장동건(3.81%.더샵), 배용준(2.82%.경남아너스빌)이 차례로 5위권 내에 들었다.
아파트 가치 형성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요소를 묻는 항목에서는 건설사의 인지도가 53.87%로 가장 높게 나왔으며, 광고(27.57%)와 지역 랜드마크 아파트(16.85%)가 뒤를 이었다.
'알면조코 > 건강하게'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침·가래` 장기간 지속되면 `만성폐쇄성폐질환` (0) | 2007.01.03 |
---|---|
`대장내시경 사고 대부분 의사 부주의 때문` (0) | 2006.12.28 |
나이를 잊게 만드는 타임머신 - 좋은 영양의 보고 ‘콩’ (0) | 2005.12.01 |
건강하게 오래 사는 29가지 방법 (0) | 2005.11.28 |
보건소서 공짜로 금연하기 (0) | 2005.05.23 |